MTN NEWS
 

최신뉴스

2018평창 스포츠 캠프 개최, 평창올림픽 유산 사업 본격화

신효재 기자


2018평창 기념재단(이하 ‘기념재단’)은 오는 16일~18일 평창 동계 올림픽 경기장 시설에서 강원도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8평창 스포츠 캠프'(이하 ‘스포츠 캠프’)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스포츠 캠프는 평창올림픽 핵심 유산사업으로 2020년부터 본격 시행될 유·청소년 대상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인 '수호랑 반다비 캠프'의 시범 사업이다.

이번 스포츠 캠프를 통해 핵심 프로그램에 대한 개선점을 조기에 발굴하고 소비자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보완·발전시킬 예정이다.

한편 본 사업인 '수호랑․반다비 캠프'는 올림픽 경기장 시설을 활용한 체험형 교육사업으로 전국의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올림픽의 긍정적 가치를 전파할 예정이다.

2018평창기념재단은 현재 국비 35억원 포함 88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2020년 3월 본격 시행을 추진 중이다.

본 사업이 본격 운영되면 연간 최소 2만명 이상이 평균 2박 3일간 지역에 체류하게 됨에 따라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최소 182명의 직접적 고용 창출 및 최소 12억원의 직접적인 경기장 운영 수지 개선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16일에는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프센터에서 기념재단(이사장 유승민 IOC 위원)과 강원도 교육청(교육감 민병희)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청소년 올림픽 교육 사업 등을 통해 2018평창 대회 유산의 지속 가능한 보존·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올림픽 유산 및 지역사회와 교육의 발전에 필요한 각종 사업을 공동 개발함은 물론 이를 위해 인적·물적 자원 및 인프라를 상호 공유할 예정이다.

민병희 강원도 교육감은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평가를 받은 2018평창올림픽의 유산 계승에 강원도 교육청이 힘을 모을 수 있게 돼 진심으로 기쁘다"며 "강원도 교육 발전은 물론 대한민국의 미래 희망인 유·청소년들이 올림픽 가치교육을 통해 올바른 신체 정서 발달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이에 유승민 기념재단 이사장도 “평창올림픽 유산을 계승·확산시킬 수 있도록 양 기관의 협력관계를 공고히 할 것"이라며 "이번 스포츠 캠프를 시작으로 평창 유산사업 본격화를 위한 시동을 걸겠다”고 했다.

이번 스포츠 캠프는 강원도 6개 학교, 102명 규모며 2박 3일간 평창과 강릉을 오가며 올림픽 경기장 시설을 활용한 다양한 스포츠 체험 및 올림픽 가치 교육이 진행된다.

이외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아이스하키 동메달 리스트 한민수 선수와 함께하는 스포츠 멘토링 시간을 통해 메달을 따기 위해 흘렸던 땀과 노력의 의미 등 학생들의 진로 상담도 한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