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제13회 아시아국제청소년영화제 25일 개최…한‧중‧일 문화교류의 장 마련

정보경 이슈팀



올해로 13회째인 아시아국제청소년영화제(Asia International Youth Film Festival)가 오는 25일(금)부터 10월 28일(월)까지 4일간 개최된다.

사단법인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수림문화재단, 한‧중‧일 3국 협력사무국(TCS)이 공동 개최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의 후원으로 열리는 아시아국제청소년영화제는 영상을 통한 청소년들의 의사소통의 자리이자 한‧중‧일 청소년들의 문화와 정서를 공유하는 문화 축제의 장이다.

한국, 중국, 일본 3개국 청소년들이 ‘소통’이라는 공통된 주제를 가지고 직접 제작한 작품들이 각 국가별로 치열한 예선을 거쳐 중국 6작품, 일본 6작품, 개최국인 대한민국은 12작품이 선발되고, 본선에 진출한 24개 작품은 영화제 기간 동안 상영된다.

또 청소년과 지역 시민을 위한 다양한 축하 공연 및 문화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28일(월) 폐막식에는 금용상(金龍賞)을 비롯한 모든 수상 작품의 발표 및 시상식이 거행된다.

아시아국제청소년영화제 조직위원회는 “앞으로 더 많은 참가국을 영입하여 아시아의 영상 문화 교류의 물결을 아시아 전역으로, 더 나아가 세계 전 지역으로 확산시켜 세계 공동체로서의 자질을 양성하며, 앞으로 세계적인 청소년영화제로서의 국제적 위상 제고와 세계화에 앞장서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