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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600억 달러 돌파…'글로벌 100대 브랜드' 6위

500억 달러 벽 돌파한 지 3년 만에 600억 달러 넘어서
고장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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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가 올해 처음으로 600억 달러를 넘어서며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6위에 올랐다.

지난 2016년에 518억 달러(7위)로 500억 달러의 벽을 돌파한 지 3년 만이다.




삼성전자는 미국 현지 시간 17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브랜드 가치가 사상 최대인 611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올해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599억 달러보다 2% 상승해 처음으로 600억 달러를 돌파했다.

순위는 6위로 지난해와 동일하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순위

삼성전자는 2012년 9위로 처음 10위권에 오른 이후 꾸준히 브랜드 가치와 순위가 상승하고 있다.

10년 전인 2009년과 비교하면 브랜드 가치 상승률은 250%에 달한다.

인터브랜드 측은 "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로(The Sero)', '비스포크' 냉장고 등 제품 혁신을 계속 이어가고 ▲5G∙AI∙IoT∙전장 등 미래 선도 기술 분야에서 지속적인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메모리 반도체 업계에서 확고한 1위 자리를 유지하며 기술 리더십을 이어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고장석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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