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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어쩌나…3분기 영업손실 1052억원 적자폭 '확대'

매출 8364억원 전년 比 7.22%감소, 당기순손실 1079억원
글로벌 자동차 시장 둔화와 내수 침체 요인
김승교 기자



쌍용자동차가 글로벌 자동차 시장 둔화와 내수 침체로 적자의 폭이 확대됐다.

쌍용차는 올 3분기 1052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매출은 836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22% 감소했고, 당기순손실은 1079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판매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둔화 및 내수 시장 침체에 따른 판매감소 여파로 지난해 보다 11.4% 감소한 3만1126대를 기록했다

누계 판매는 수출 감소 영향으로 지난해 대비 0.8% 감소세를 기록했지만, 매출은 내수 시장 점유율 상승 영향으로 2%의 증가세를 유지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3분기 영업손실 확대 이유로 판매 감소 여파와 시장 경쟁심화에 따른 비용 증가 및 신제품 출시 등 감가상각비 증가를 꼽았다.

지난 상반기 3차종의 신제품을 연이어 출시했던 쌍용자동차는 3분기에도 코란도 가솔린 모델을 선보이는 등 상품성 개선모델의 지속적인 추가 투입을 통해 판매회복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 9월부터 코란도 M/T 모델의 글로벌 선적이 본격화되는 시점에 맞춰 대표이사의 유럽 순방에 이어 지난 10일에는 사우디 아라비아 SNAM사와 렉스턴 스포츠 수출을 위한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판매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쌍용자동차는 지난 9월 복지 중단 및 축소 등 경영정상화를 위한 선제적인 자구노력 방안에 노사가 합의한데 이어 회사 전 부문에 걸친 근본적인 경영체질 개선 작업과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고강도 쇄신책 마련에 나서고 있다.

예병태 쌍용차 대표는 “신제품 출시에도 불구하고 산업수요 위축과 경쟁 심화에 따른 판매 감소 여파로 손실이 확대됐다”며 “고강도 쇄신책을 통한 수익성 개선과 함께 적극적인 글로벌 판매 확대 노력을 통한 경영정상화 작업에 적극 나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승교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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