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홍남기, 진리췬 AIIB 총재와 협력 방안 논의

진리췬 AIIB 총재와 면담…"AIIB의 중기 전략 매우 중요"
최보윤 기자

홍남기 부총리, 진리췬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총재 면담 사진 IMF/WB 연차총회 참석차 미국 워싱턴을 방문중인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0월 19일(현지시간) 세계은행(WB)에서 진리췬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총재와 면담에 앞서 악수하며 인사를 나누고 있다.(기재부 제공)© 뉴스1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9일(현지시간) 진리췬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총재와 만나 "한국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증진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미국 워싱턴DC 세계은행(WB)에서 열린 진리췬 AIIB 총재 면담에서 "AIIB의 중기 전략은 매우 중요한 작업인 만큼 한국도 전략 수립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홍 부총리와 진리췬 AIIB 총재의 만남은 지난 4월에 이어 두번째다.

홍 부총리는 "AIIB 회원국이 100개국으로 늘어나고 첫 채권을 발행하는 등 지난 2016년 출범 이후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며 "보다 많은 한국 인력이 AIIB에 진출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에 진 총재는 "AIIB 주요 주주로서 한국의 지원과 기여에 감사한다"며 "앞으로의 발전방향 제시를 위해 준비중인 중기전략 논의에 있어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화답했다.

또 "AIIB에 근무 중인 한국 직원의 역할을 높게 평가하고, 더 많은 한국인이 AIIB에 근무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최보윤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