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엄태준 이천시장, 반도체소재기업 (주)디에스테크노 방문

신효재 기자

(사진=이천시)엄태준 이천시장이 지난 21일 (주)디에스테크노를 방문해 설명을 듣고 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신규로 설립되는 ㈜디에스테크노를 지난 21일 방문해 기업체의 근로자를 격려하고 생산 현장 확인을 통해 애로 및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는 등 효과적인 기업체 지원방안을 모색했다고 23일 밝혔다.
 
㈜디에스테크노는 1990년 설립돼 광주시 곤지암읍에서 운영하다 올해 10월 마장면 관리로 이전했으며 250여 명의 근로자들이 근무하고 있는 반도체용 소재 쿼츠(석영유리), 실리콘유리용기 등 기타산업용 유리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지난 2015년 국내 최초로 원소재인 고순도 쿼츠잉곳 개발에 성공한바 있으며 2018년 매출액 548억 원, 2030년 매출 1조원 영업이익 2500억 원이 기대되는 기업이다.

엄 시장은 "최근 대외적으로 여러 악재가 겹치면서 어려운 경제상황에 직면해 있지만 이 위기상황을 잘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간다면 한 단계 더 도약한 모습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새로이 이천시로 이전한 기업이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시 차원의 다양한 지원방안 모색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사진=이천시)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