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생리대도 실시간 배송…라엘, '굿에프터눈 딜리버리' 선보여

평일 오후 서울 강남구·서초구·송파구 시범 서비스
유찬 기자



유기농 여성용품 브랜드 라엘이 생리대 실시간 배송 서비스 라엘 굿에프터눈 딜리버리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갑작스럽게 시작된 생리로 생리대가 급히 필요한 여성을 위해 마련된 서비스다.

미처 생리대를 준비하지 못한 상태에서 생리가 시작된 경우, 생리대를 사기 위해 근처 편의점이나 마트를 찾아 다니는 데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의 일상에서 착안했다.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겟라엘'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라엘 생리대 중형 2팩을 기본으로 주문 가능하며, 거리에 관계 없이 4,000원 배송비가 부과된다. 결제를 마친 후에는 최대 1시간 안에 생리대를 받을 수 있다.

평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시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3개구에서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 고객 반응을 받아 배달 시간대와 지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지영 라엘 코리아 COO는 "여성의 일상을 보다 편안하게 만드는 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라엘은 여성 직장인들이 갑작스러운 생리에도 당황하지 않도록, 기업을 대상으로 사내 화장실에 라엘의 유기농 생리대를 비치하는 구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카카오톡 챗봇 기반 생리예정일 알림 서비스를 시작해 여성들이 카카오톡으로 편리하게 생리주기를 관리하고 생리 예정일 3일 전에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 챗봇 서비스는 현재 특허 출원 준비 중이다.


유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