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제주항공, 회항사고 공식 사과 "종합대책 마련할 것"

박미라 기자





제주항공은 지난 25일 김포공항으로 향하던 여객기가 출발 40여분만에 긴급 회항한 것과 관련해 "불편을 겪은 승객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안전운항 관련 종합대책을 마련하겠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지난 25일 오후 8시 50분 승객 184명과 승무원 6명을 태우고 김해공항을 출발해 김포공항을 향하던 '7C207'편 항공기가 이륙 44분만인 오후 9시 34분 김해공항에 재착륙했다. 이 과정에서 여객기에 타고 있던 승객들이 공포에 떨었다.

제주항공은 "오후 8시59분 자동조종장치 이상 신호감지 후 정상화 가능성 확인 등 절차 위해 김해 상공을 선회했다"며 "항공기 자동조종장치 이상 신호에도 기장이 직접 조종장치 조작으로 수동 비행이 가능했으나 야간 비행 등 안전을 우선 고려해 회항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당시 이 항공기에 탑승했던 184명의 승객들은 긴급 회항으로 큰 불편을 겪었지만, 승무원들의 신속한 대처에 잘 따르면서 무사히 김해공항으로 돌아왔다"고 밝혔다.

기내 조명이 갑자기 꺼졌다는 승객 말을 인용한 보도에 대해서도 "조명을 어둡게 하는 것은 모든 이착륙 과정에 이뤄지는 필수 절차로 비상상황이 생길 경우 조명이 밝은 상태면 어둠에 적응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한 사전 조치"라며 "결론적으로 조명이 갑자기 꺼진 것은 아니다"고 해명했다.

제주항공은 "이번 회항이 발생하게 된 과정을 철저하게 분석해 아주 작은 것 하나도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안전운항 체계가 한층 더 개선된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