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평창군, '안녕 캠페인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기관 선정

신효재 기자

(사진=평창군)평창군청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지난 22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안녕 캠페인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3000만원을 확보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안녕 캠페인'은 지자체-자원봉사센터 주도로 다양한 주민 참여를 포괄하는 새로운 네트워크 구성과 지역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전국 광역·기초지자체 243개 대상으로 진행됐다.

'모두가 '안녕'하는 자원봉사 도시 평창만들기' 사례는 평창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욱화)와 함께 평창군 8개 읍·면을 순회하는 자원봉사 참여의 날 'V-DAY' 운영, 매월 1일 실버 봉사단과 함께하는 '내가 먼저 인사하기' 캠페인 운영, 직접 물품을 만들어 지역 나눔을 실천하는 '월요일 저녁은 봉사활동 하는 날' 등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해 전 연령층 자원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그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군민들의 주도적인 자원봉사 참여와 활동으로 수상함에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민-관, 민-민 협업 기반의 자원봉사를 통해 안녕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