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대훈 NH농협은행장 "홍콩 지점 개설 추진" 外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김현이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이대훈 NH농협은행장 "홍콩 지점 개설 추진 중"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이 오는 2021년 상반기 홍콩지점 개설을 추진합니다.

이대훈 행장은 스티븐 필립스 홍콩투자청장을 만나 "홍콩은 아시아 지역에 특화된 IB금융 전문가와 거래정보가 집결된 곳으로 농협은행은 홍콩의 풍부한 신디케이티드론 딜 시장 참여를 목표로 지점 개설을 추진 중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두 사람은 한국 스타트업 기업의 홍콩 진출 지원 방안도 논의했습니다.


2. 김영규 IBK투자증권 사장 "우수 중소기업과 연합채용"

IBK투자증권이 내일(11월1일)부터 11개 우수 기업과 함께 신입·경력사원 연합공채를 실시합니다.

연합공채 참여 기업은 IBK베스트챔피언 우수 인증기업과 코스닥, 코넥스 상장기업으로, 이번 공채를 통해 사원 약 120명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김영규 IBK투자증권 사장은 "연합공채를 통해 청년 인재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우수 기업에는 유능한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따뜻한 장터 통해 지역사회와 적극 소통"

신한금융그룹이 오늘(31일) 서울 본사 사옥에서 각 계열사 결연마을과 함께하는 '신한 따뜻한 장터'를 열었습니다.

이번 장터 행사에는 문경 오미자마을, 횡성 삼배리마을 등 4개 마을 주민이 참여해 한우, 오미자 등의 특산품을 판매했습니다.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은 "농가에 실질적인 소득증가를 도와주고, 소외계층에게는 양질의 식료품을 나누는 데 행사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기업시민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현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