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원주시, 농업인의 날 11일 기념식 개최

신효재 기자

(사진=원주시)

제56회 원주시 농업인의 날 기념식이 오는 11월 11일 오전 11시 치악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는 1996년 농업인의 날이 국가기념일로 제정되도록 기여한 농업인의 날 최초 발상지를 기념하기 위해 농업인 15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날 우수 농업인 시상 등 기념식에 이어 농업인의 날 축하행사가 진행되며 단관근린공원 농업인의 날 기념조형탑에서는 추수감사를 위한 삼토제례가 올려진다.

기념식에서는 ‘자랑스런 농업인’ 등 총 8개 부문 25명의 우수 농업인 시상이 있다.

올해 ‘자랑스런 농업인’은 호저면 이상혁(남) 씨, 봉산동 김양금(여) 씨가 각각 선정돼 원주시장 표창을 받는다.

축하행사로는 농촌에서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들이 경연을 펼치는 ‘농부들의 장기자랑’과 개그맨 이용식 씨의 사회로 문화예술 공연 및 푸짐한 경품 추첨이 마련된다.

시는 지난해부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축제와 기념식으로 분리해 추진하고 지난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도농 상생을 위한 ‘원주삼토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