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도의회, '젠더연구회·고령사회를 이롭게 하는 강원여성 공동 토론회' 개최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의회 )

강원도의회 의원 연구모임인 '젠더(gender) 연구회'는 '고령사회를 이롭게 하는 강원여성'과 공동 주관으로 8일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노인돌봄의 질적 전환을 위한 모색’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수요자들의 실질적인 요구를 반영하고 다양하게 존재하는 노인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과제를 논의한다.

이날 유은주 도 여성특보는 ‘좋은 돌봄의 조건(제도 안의 사람, 제도와 현실의 거리)’에 대한 주제로 권현정 한림대 사회복지학부 교수가 ‘커뮤니티 케어의 가능성과 과제’로 각각 발제한다.

윤지영 연구회장은 좌장을 맡아 박기남 도 여성가족연구원장, 변영혜 춘천효자종합사회복지관장, 승근배 양지노인마을 원장, 김유진 경로장애인과 경로시설담당이 참여해 노인돌봄 제도의 현 상황과 문제점, 이의 질적 전환을 위한 방향 정립 등에 관해 열띤 토론을 진행한다.

윤지영 의원은 “초고령사회 진입을 목전에 두고 있는 강원도에서 노인돌봄은 거의 모든 가정이 안고 있는 보편적인 문제이며 가족 내 여성구성원이 주로 감당해야 했던 돌봄의 문제를 국가와 지역사회의 중요한 책무로 인식해야 한다”며 “오늘 토론회가 강원도의 현실에 맞는 바람직한 노인돌봄 모델을 모색하고 발빠른 대응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