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KT+SM엔터 첫작품…'누구'로 '아이린' 목소리 알람 듣는다

'셀럽 알람' 'SMTOWN 스케줄' '싱위드스타' 등 누구 신규 서비스 출시
황이화 기자

SK텔레콤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네모(NUGU nemo)’에서 ‘에브리싱(everysing)’ 서비스를 즐기고 있다. / 사진제공= SK텔레콤

SK텔레콤은 SM엔터테인먼트와의 협력을 통해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NUGU)'에 '누구 셀럽 알람'과 'SMTOWN 스케줄' 등 신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누구 셀럽 알람은 아이돌 그룹 레드벨벳의 아이린의 목소리로 고객이 희망하는 다양한 알람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아이린의 목소리로 자신만의 애칭을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설정은 누구 앱(App.)에서 가능하다.

이번 신규 서비스에는 SK텔레콤의 음성합성(DNN-TTS, Deep Neural Network-Text To Speech) 기술이 활용됐다.

또 SMTOWN 스케줄은 SM 소속 아티스트의 공식 스케줄을 알려주는 서비스로 '누구 오픈 플랫폼(NUGU Open Platform)'을 통해 개발됐다.

이밖에 모바일 노래방 앱 '에브리싱'을 '누구 네모(NUGU nemo)' 전용 서비스로 개발·출시했다. 누구 네모에 블루투스 마이크만 연결하면 시간과 공간에 관계 없이 노래방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누구 네모 에브리싱은 '싱위드스타(Sing With Star)' 기능도 탑재했다. 이용자가 실제 아티스트와 함께 노래한다는 콘셉트다.

이번 누구 신규 서비스 출시는 SM엔터테인먼트와 협력의 결실이다. 양사는 지난 1월 'CES 2019'에서 기술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현아 SK텔레콤 AI서비스 단장은 "이번 서비스는 SK텔레콤과 SM엔터테인먼트가 전략적 협력 관계로 출시하는 첫번째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고객을 위한 다양한 AI서비스를 함께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이화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