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전자 세계적 권위 로봇학회서 '로봇 사업 비전' 선보여

로봇전문업체, 스타트업, 대학, 연구소 등 외부와의 협력을 강화
고장석 기자

LG전자가 국제 로봇학회 IROS에서 'LG 로봇 세미나(ROS, Robot Seminar)'를 열고 로봇 사업의 비전과 전략을 소개했다.

IROS는 미국 전기전자기술협회(IEEE)와 일본 로봇공학회(RSJ)가 공동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로봇학술대회로, 이번 대회는 마카오에서 4일부터 8일까지 진행됐다.

7일 열린 IROS LG 로봇 세미나에는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 노진서 전무, 로봇선행연구소 백승민 수석연구위원을 비롯해 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엔지니어, 대학원생 등 한국인 로봇 인재 50여 명이 참석했다.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 노진서 전무

LG전자는 로봇을 미래사업의 한 축으로 삼고 상업용·가정용 모든 부문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또 독자 기술개발뿐만 아니라 로봇전문업체, 스타트업, 대학, 연구소 등 외부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 전무는 "로봇과 AI, 5G 등 신기술의 융합을 통해 고객들은 일상에서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느끼게 될 것"이라며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고 외부와의 협력을 강화해 로봇 분야를 지속 선도해 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IROS에서 자율주행차량 시뮬레이터와 로봇 청소기의 인공지능 내비게이션 기술, 공항 안내 로봇의 내비게이션 기술을 소개했다.

고장석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