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양양군, 남애3리 일원 해양관광 기반 조성사업 추진

데크 산책로와 녹지 및 공원, 주차장 조성 등
신효재 기자



양양군(군수 김진하)은 강원도 3대 미항 중 한 곳인 남애항과 가까운 남애3리 일원의 해양관광 기반 조성에 나선다.

군은 남애3리 해안도로와 백사장의 공간을 활용해 남애항과 주변 지역의 자원을 연계한 해양관광 자원을 개발해 관광객 유치 및 지역 경기 활성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현남면 남애리 6-53번지 일원에 연장 180m의 바다 데크 산책로를 조성하고 1800㎡ 면적의 녹지 및 공원, 주차장을 조성한다. 해안경관을 고려한 조경과 녹지공간, 소규모 쉼터 등을 조성해 주민 여가공간 및 관광공원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군은 지난 9월 실시설계에 들어갔으며 용역결과가 나오는 대로 이를 기반으로 남애3리 주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2020년 3월에 공사를 착공해 6월말 해수욕장 개장 이전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해안도로와 연계해 지역 관광 이미지를 높이고 안전성이 확보된 데크로드를 개설하겠다”며 “남애항 주변 지역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해양기반시설을 확충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 대상지 주변으로는 서핑샵들과 전국 3대 미항인 남애항이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오가는 길목에 위치해 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