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文대통령, 19일 TV 생방송으로 ‘국민과의 대화’…“격의 없이 소통할 것”

정보경 이슈팀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9일 MBC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국민이 묻는다, 2019 국민과의 대화‘에 출연한다. 국민과의 직접 소통을 통해 집권 후반기의 구상을 밝히겠다는 계획이다.

문 대통령의 생방송 출연은 취임 2주년이었던 지난 5월 9일 KBS와의 단독 인터뷰 이후 처음이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8시부터 100분 동안 국민들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라고 청와대 대변인이 10일 전했다.

이번 ‘국민과의 대화’는 사전 시나리오가 없는 ‘타운홀 미팅’ 방식으로 진행된다. 격의 없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국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진솔하게 소통하겠다는 취지다.

한편 MBC 측은 '국민이 묻는다, 2019 국민과의 대화‘ 참여자 300명에 대한 공개 모집을 시작했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19일까지 MBC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MBC는 “국민 패널로 선정된 사람들은 생방송에서 대통령에게 직접 질문을 던질 수 있다”며 “생방송 참여 신청이 어려울 경우 동영상에 하고 싶은 말이나 묻고 싶은 내용을 담아 보내면 방송에 소개될 수 있다. 생방송 도중에는 온라인을 통한 즉석 질문도 소개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사진:뉴시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