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겨울엔 접지 마세요"…화웨이 메이트X 영하 5도 미만 사용 금지

15일 출시 예정 메이트X 사용 유의사항으로 '저온 사용 불가' 안내
갤럭시폴드 적정 보관온도 영하 10도~50도 사이
조은아 기자

중국 화웨이의 폴더블 스마트폰 '메이트X'가 출시를 앞두고 '저온 사용 불가'를 안내해 논란이 예상된다.

화웨이는 15일 메이트X를 중국 시장에 정식 출시할 예정으로 출시를 앞두고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제품 정보를 공지했다.

화웨이 폴더블폰 메이트X /사진=화웨이 홈페이지 갈무리


제품 사양이 담긴 웹페이지 하단에는 사용 시 유의사항도 안내돼 있다.

액체나 모래 등 이물질이 휴대전화 힌지 등에 들어가지 않아야 하고, 충돌이나 추락으로 인해 날카로운 기물에 긁히는 것을 주의하라는 내용이다. 또한, 전용 보호막을 임의로 제거하거나 추가로 보호막을 부착하지 말아야 한다는 내용도 담겼다.

대체적으로 갤럭시폴드 사용 시 주의사항과 비슷한 가운데, 메이트X의 주의사항에는 '영하 5도 미만의 환경에서 휴대폰을 구부리지 말아야 한다'는 내용이 추가돼 있다. 제품 손상이 우려된다는 이유에서다.

폴더블폰은 디스플레이와 보호 필름 등 다양한 부품을 접착제로 층층이 이어붙이는 구조다. 온도가 내려가면 접착제가 굳게 돼 접었다 펼치는 과정에서 디스플레이가 깨지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게 된다.

삼성전자의 갤럭시폴드의 경우, 적정 보관온도는 영하 10도에서 50도, 적정 사용 온도는 0도에서 35도다. 갤럭시노트10플러스의 경우, 적정 사용온도는 갤럭시폴드와 같고, 적정 보관 온도는 영하 20도에서 50도 사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폴더블폰 보관온도 기준이 일반 스마트폰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긴 하지만 권장 용도일 뿐 영하 환경에서도 사용 자체엔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애플의 아이폰 작동온도는 0도~35도다. 작동 온도 범위를 벗어난 환경에선 배터리 사용 시간이 일시적으로 단축돼 기기 전원이 꺼진다.


조은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