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NH투자증권, 투자여력·자금조달 환경 회복 필요-유안타證

허윤영 기자




유안타증권은 NH투자증권에 대해 3분기 주춤한 실적의 원인은 회사의 역량 부족이 아닌 업황 부진이 누적된 영향이라는 분석을 제시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1만 4,500원을 유지했다.

정태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18일 “3분기 별도 이익은 764억원으로 당사 추정치 842억원을 하회했다”며 “NH투자증권의 현재 모습은 회사의 역량 부족이라기보다는 업황 부진 지속이 반영된 것”이라고 분석했다.

부진한 실적의 원인은 △미매각자산 누적에 따른 투자은행(IB) 수수료 부진과 △신규 투자여력 감소, 그에 따른 △발행어음 잔고 확대 정체와 △파생결합상품 발행 부진에 따른 조달 회복 지연을 실적 부진의 원인으로 꼽았다.

연결 기준 이익도 시장 추정치를 하회했는데, 글로벌 증시 부진으로 해외법인 거래가 감소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정 연구원은 실적 개선의 조건으로 투자 운용과 자금 조달의 회복을 꼽았다.

정 연구원은 “신규 투자여력은 미매각자산의 셀다운이나 증자를 통해 확보 가능하다”며 “현 상황에서 증자는 어렵고 결국 미매각자산의 셀다운이 완료돼야 운용 부문에서의 회복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분석했다.

자금조달 부문은 파생결합상품 발행 감소와 발행어음 잔액 정체로 단기간 내 회복이 어려울 것이라고 내다봤다.

정 연권은 “파생결합펀드(DLF) 규제 강화로 파생결합상품 발행 회복 시기는 더 지연된 것으로 판단하는 가운데 발행어음 잔고 성장은 앞서 언급한 신규 투자여력 확보 이후에 가능하기 때문에 자금 조달 회복은 단기간 내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허윤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