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도, 주민자치박람회 21~22일 속초서 개최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

강원도는 21~22일 '2019 강원도 주민자치박람회'를 속초시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강원도 주민자치의 비전 및 목표, 역점 시책과 우수사례 공유·전파를 통해 도·시군, 읍면동 간 협력·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상호 정보교류와 도민의 자치역량을 강화기 위한 것으로 현 정부의 ‘우리삶을 바꾸는 자치분권’이란 국정철학 아래 자치 분권과 지역 균형발전 및 주민 주권 정립을 위해 도가 선도적으로 나아가고자 개최한다.

프로그램은 강원도 및 시군 주민자치 우수사례 홍보관, 주민 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 주민자치대상 선정 및 시상,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자치분권 토론회 등이다.

특히 박람회 개최시기가 김장 시즌임을 감안해 행사기간 중 김장을 담아 지난 산불피해 주민과 소외계층 등 120가구에 배부할 계획이다.

도 홍성호 총무행정관은 “이번 박람회는 도내 주민자치회 간의 건전한 경쟁을 유도하고 지역사회 리더로서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강원도 주민자치문화를 한 단계 성숙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