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조성희 상주시장 권한대행, "일자리 창출·미래 신성장동력 확보 역량 집중"

강원순 기자


조성희 상주시장 권한대행의 시정연설(사진=상주시제공)

조성희 상주시장 권한대행은 27일 "2020년은 우리 상주의 비전 창출과 새로운 도약을 위한 매우 중요한 해로서 인구 감소와 경기침체 등 어려운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지역경제를 반드시 되살리겠다"고 밝혔다.

조 권한대행은 이날 열린 제196회 상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1차 본회의 시정연설에서 "내년도 예산안은 인구 증가, 일자리 창출 등 지역 활력 제고와 지역 발전 인프라 구축, 서민생활 안정, 미래 신성장동력 확보에 중점을 두었다"며 "시민 불편 해소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심사숙고했다"고 설명했다.

상주시는 2020년도 당초예산 1조380억원(일반회계 9261억원, 기타특별회계 228억원, 공기업특별회계 891억원)을 편성해 시의회에 제출했다. 본예산 규모로는 처음으로 1조원 시대를 연 것이다.

조 권한대행은 내년도 시정 운영 방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시정, 신뢰하는 상주 △젊음과 일자리로 활력이 넘치는 경제 상주 △농민이 잘사는 미래 스마트 농산업의 중심 상주 △중․장기 먹거리사업 발굴로 미래 비전과 경쟁력 높은 상주 등을 들었다.

조성희 상주시장 권한대행은 "각종 대형사업과 현안을 더욱 꼼꼼히 챙기고 신성장 동력과 미래 먹거리 사업을 적극 발굴하는 등 지역 사회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힘차고 역동적인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원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