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 "협력사 경쟁력이 SK 경쟁력" 외 2건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허윤영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 "협력사 경쟁력이 SK 경쟁력"

SK종합화학을 비롯한 SK관계사들이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나섭니다.

오늘(29일) 총 7개의 SK관계사들은 울산광역시에서 '2019 SK동반성장 협력사 채용박람회(이하, 채용박람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총 24개 협력사가 참여했습니다.

채용박람회는 협력사의 우수인력 채용을 지원하고, 지역 청년실업을 해소하겠다는 취지에서 시작해 7년 간 이어지고 있는 SK그룹의 대표 상생 프로그램입니다.

SK종합화학 나경수 사장은 "협력사의 경쟁력이 곧 SK의 경쟁력이라는 믿음 아래 진정한 행복동반자로서 사명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 SC제일은행, 자금세탁방지 기여 대통령 표창 수상

SC제일은행이 자금세탁방지 업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습니다.

앞서 SC제일은행은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자금세탁방지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이를 국내 은행들에게 적극 소개했고, 자금세탁방지 내부통제 제도가 은행권에 지속적으로 정착되는데 모범적인 역할을 수행한 것으로 평가 받았습니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앞으로도 모기업인 SC그룹과의 긴밀한 협업으로 우리나라의 자금세탁방지 제도를 발전시키는데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3. 한화시스템, 연말 맞이 릴레이 나눔 활동

한화시스템이 연말을 앞두고 지역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준비를 도왔습니다.

어제(28일) 구미사업장 임직원 100여명이 '사랑나눔 김장축제'를 실시한데 이어 오늘(29일) 용인연구소 직원들은 처인구 남사면에 거주 중인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총 3,000장의 연탄을 기부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다음달 2일부터 10일까지는 경기동부보훈지청과 함께 지역 국가유공자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을 도울 예정입니다.

한화시스템 김연철 대표이사는 "연말을 앞두고 직원들이 함께한 따뜻한 활동들이 지역 이웃들의 포근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허윤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