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PC그룹 "협력 중소기업·가맹점주와 '임금 격차 해소 협약' 체결"

임금 격차 해소 위해 향후 3년간 1,747억원 지원 계획 밝혀
이유민 기자

이명구 SPC삼립 대표이사,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반성장위원회)

SPC그룹이 협력 중소기업과 임금 격차 해소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SPC그룹은 올해부터 3년간 가맹점주와 협력 중소기업에 총 1,747억원 규모의 '혁신주도형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동반성장위원회와 SPC그룹 파리크라상, SPC삼립은 호텔페이토 강남에서 가맹점주협의회·협력 중소기업과 함께 '혁신주도형 임금 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에 따르면 SPC그룹은 임금 지불능력 제고 지원에 1,230억원, 경영안정 금융 지원에 300억원, 공동기술개발 등 혁신주도형 동반 성장에 123억원 등을 분배할 예정이다. 또, ▲제값 쳐주기 ▲제때 주기 ▲상생 결제로 주기라는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을 철저히 준수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동반위는 SPC그룹과 가맹점주 및 협력 중소기업의 대·중소기업 간 임금 격차 해소 및 동반성장 활동이 실천되도록 혁신 기술 구매 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권기홍 동반위원장은 "이번 협약은 SPC그룹에서 협력 중소기업만이 아닌 가맹점주와도 함께 체결한 협약이라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며 "이번 혁신주도형 임금 격차 해소 협약이 SPC그룹과 협력중소기업, 가맹점주 모두의 혁신 시작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유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