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동부지방산림청, ‘국립등산학교 인공암벽장’ 기공식 개최

국내 산악체험과 교육의 메카로 우뚝 설 인공암벽장 첫삽
신효재 기자

(사진=동부지방산림청)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준석)은 오는 4일 강원도 속초 국립등산학교에서 ‘인공암벽장’ 기공식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인공암벽장은 향후 국립산악박물관·국립등산학교와 연계해 국내외 대회를 유치하고 질 높은 등산교육과 대국민 산림휴양·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행사는 최준석 동부지방산림청장, 김철수 속초시장과 최종현 속초시의회의장, 손중호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이사장, 지역주민 등 각계각층의 인사 300여 명이 참석한다.

국립등산학교 인공암벽장은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 일원 4734㎡에 총 3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주요시설은 실내 리드와 볼더링이 포함된 지상 4층 건축물 1동과 국제규격의 실외 인공암벽장이 조성된다. 향후 국제대회 유치를 위한 실외 볼더링도 추가 조성할 계획이다.

동부지방산림청 최준석청장은 “이번 국립등산학교 인공암벽장 조성으로 속초시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산악체험과 교육의 메카로 우뚝 서게 될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과 소득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부지방산림청은 인공암벽장 조성사업을 조속히 마무리하고 2020년 10월 경 '제1회 산림청장배 클라이밍대회'를 국립등산학교 인공암벽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