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구수목원 약용식물원 확장 완료

강원순 기자

대구 약용식물원 평면도(대구시제공)

쓰레기 매립장을 친환경적 휴식공간으로 재조성해 만들어져 대구시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대구수목원이 현재 규모의 3배로 확장되는 사업의 첫 단계로 약용식물원 조성이 지난 11월 말에 완료됐다.

5일 대구수목원에 따르면 폭발적 이용객 증가로 현재 규모로는 수용 한계에 달해 수목원 주변 임야를 매입, 기존의 도심형 수목원에 산지형 수목원 기능을 보강함으로써 복합기능을 겸비한 수목원으로 재조성하기 위한 대구수목원 확장사업이 필요했다.

이런 실정으로 지난 2015년 8월 17일 대구수목원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2019년 말까지 부지매입비 168억원을 투입, 현재 24만6503㎡에서 53만4776㎡이 증가된 78만1279㎡로 확장된다.

이번에 완료된 1단계 확장사업인 약용식물원은 십전대보원, 염료향기약초원, 약용목본원, 암석약초원, 습지약초원, 동의약초원, 색채약초원, 오미약초원, 산수유길 9개 테마약초원으로 조성해 대구수목원을 찾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2단계 사업은 산림으로서 숲속 공간을 잘 활용해 숲속체험놀이공간, 숲속건강쉼터, 힐링숲길, 명상숲길 등 숲의 자연적인 여건을 잘 활용한 산림문화놀이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동호 대구시 건설본부장은 "360년의 전통 깊은 대구약령시의 이미지에 걸맞은 약용식물원이 조성 완료되었다"며 "실제로 한약재로 사용되는 약용식물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체험과 약용식물을 배울 수 있는 학습기회를 제공해 대구 약령시의 이미지를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강원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