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김재환, 오타니 쇼헤이 에이전트사 통해 MLB 진출 추진

백승기 기자



두산 외야수 김재환이 오타니 쇼헤이(LA 에인절스)의 포스팅을 성사시킨 에이전트사를 통해 미국 진출에 도전한다.

5일 김재환의 에이전트인 스포티즌 측은 "김재환이 미국 메이저리그(MLB) 진출을 위한 도전에 나선다. 두산 베어스는 이날 메이저리그 포스팅 공시 요청 공문을 한국야구위원회(KBO)에 전달했으며, 이에 따라 김재환의 MLB 진출을 위한 공식절차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김재환의 미국 진출 도전은 스포티즌과 미국 내 협상을 담당할 에이전트 CAA Sports의 파트너십으로 진행된다"며 "CAA Sports는 메이저리그 전 구단과 30일간의 협상을 벌인다"고 전했다.

스포티즌에 따르면 CAA Sports는 2017년 오타니의 MLB 포스팅 과정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외에도 제이콥 디그롬(뉴욕 메츠), 버스터 포지(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트레이 터너(워싱턴 내셔널스), J.T 리얼무토(필라델피아 필립스) 등 메이저리그 정상급 선수들의 에이전트를 맡고 있다.

포스팅 공시 절차에 따라 KBO는 메이저리그 사무국에 김재환을 MLB 30개 구단에 포스팅해 줄 것을 요청할 예정이다. MLB 전 구단은 포스팅이 고지되는 다음날 오전 8시(미국 동부시간 기준)부터 30일간 김재환과 자유로운 계약 협상을 할 수 있다.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