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도, "설악산 오색삭도, 토지이용계획 타사례와 차별 평가해야"

양양군의 '토지이용계획 축소평가' 주장에 반박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

강원도는 원주지방환경청의 설악산 오색삭도 환경영향평가 부동의 협의 통보 내용에서 양양군이 토지이용계획을 축소 평가했다했다고 주장하지만 분석결과 타 사례와 평가 잣대가 달랐다고 주장했다.

원주지방환경청 토지이용 분야 협의의견은 양양군이 지주 및 상부가이드타워 설치로 훼손되는 면적을 축소 제시했다.

하지만 일반적인 토지이용계획 면적은 시설물 완공 후 시설물이 점유해 토지이용이 변경된 면적을 산정한 것으로 표시 됐다.

이에 오색삭도 지주의 경우 일시훼손과 영구훼손으로 구분해 산정했으며 일시훼손은 공사완료 후 복원하는 지역으로 토지이용의 변경이 일어나지 않았다.

또 작업장, 헬리패드 및 케이블웨이 면적을 토지이용계획에 포함하지 않아 훼손 정도를 축소 평가했다는 주장에 대해 원주지방환경청은 협의한 타 케이블카 사업과 송전선로 사업에는 작업장 및 헬리패드, 케이블웨이 등 임시시설에 대한 일시 훼손면적이 토지이용계획에 포함하지 않고 사업승인 면적만을 토지이용계획에 포함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송전선로 사업의 가설삭도 및 임시작업장 면적을 토지이용계획에 포함하지 않았으며 단지 사업 개요에만 작성됐고 조건부 승인됐다.

도는 오색삭도사업에만 다른 기준을 적용해 부동의 의견을 제시한 환경부 협의에 대해 행정심판 등 법적판단을 통해 편파적이었음을 밝힐 계획이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