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천시,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건립에 국도비 100억원 확보

신효재 기자

(사진=신효재 기자)이천시 원종준 자치행정국장이 5일 이천시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이천시는 5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건립에 국도비 100억원을 확보했으며 이에 2020년 설계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생활문화센터는 2023년 상반기 이천 제일고등학교 앞에 지상 3층, 연면적 8500㎣ 규모의 청소년 생활문화센터를 건립한다.

청소년 생활문화센터는 경기도 교육청에서 부지를 제공하고 이천시가 건립하는 학교시설 복합화 사업으로 동아리실, 미디어실, 진로체험시설, 뮤직센터, 스포츠클럽, 도서관 등을 갖춘 복합문화시설이다.

이 시설은 첨단사업 기술을 배우고 혁신제품을 만드는 등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발 및 실용화해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첨단기술 혁신성장 플랫폼이다.

특히 4차산업혁명 놀이에서부터 코딩교육, 빅데이터교육, 메이커 통합활동, 창작로봇교실 등 첨단기술 교육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는 올해 9월 경기도에서 주최한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19 경기 First'에 응모해 최우수상을 수상해 45억원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으며 2020년 생활SOC복합화 사업에도 선정돼 국비 53억원 확보 등 총 100억원의 국도비를 확보했다.

이에 시는 2020년 설계공모 및 설계용역을 실시하고 2022년 12월 준공할 계획이다.

이날 원종순 자치행정국장은 "이천시 청소년들에게 4차산업혁명을 준비할 수 있는 혁신적인 학습환경을 제공하고 주민들에게는 문화체육교류 공간을 제공해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