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 "산학협력 통해 국내 유통업 발전적 미래 모색하겠다" 외 2건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윤석진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 "산학협력 통해 국내 유통업 발전적 미래 모색하겠다"

롯데가 신격호 롯데 명예회장의 업적을 기려 제정된 '상전(象殿) 유통학술상'의 시상식을 오늘 오후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진행했습니다.

제 1회 상전유통학술상 대상에는 국내유통학 연구와 산학협력에 기여를 한 오세조 연세대 명예교수가 선정됐습니다.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는 "신격호 명예회장의 업적과 경영철학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한편, 그 뜻을 이어 받아 산학협력을 통해 국내 유통업의 발전적 미래를 모색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주영 서강대 교수와 전달영 충북대 교수, 정환 건국대 교수 등도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2. 소성모 농협 상호금융 대표 "협동조합 금융의 정체성 확립해 관계형 금융 강화해야"


농협 상호금융이 어제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상호금융 미래 공감 컨퍼런스(Designing the Future)'를 개최했습니다.

상호금융의 미래를 디자인하라’ 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컨퍼런스에는 상호금융 본부 직원과 16개 지역본부, IT본부 직원 등 2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소성모 상호금융 대표이사는 "협동조합 금융의 정체성을 확립해 관계형 금융을 강화해야 한다"며 "협동과 소통을 바탕으로 유연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형성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3. 정승혜 한국맥도날드 부사장 "직원들과 함께 성장할 것"


한국맥도날드가 2019 좋은 일자리 대상에서 '일하는 여성이 행복한 기업'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정승혜 한국맥도날드 부사장은 "맥도날드는 차별 없는 열린 채용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여성 인재 양성에도 지속적으로 투자를 해왔다"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상은 기획재정부와 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하는 상으로 더 나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고용의 질을 개선한 기업에 주어집니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