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KT, MS와 협력 확대…인기 게임으로 무료 코딩 교육 실시

지난 5월 양사 MOU 체결…'클라우드 게임·디지털 워크플레이스·교육' 협력 지속
황이화 기자

지난 11월30일 SK텔레콤 서울 보신각점에서 초등생 대상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코딩 시범 교육을 하고 있는 모습. / 사진제공= SK텔레콤

SK텔레콤이 마이크로소프트(MS)와 인기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해 코딩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

SK텔레콤과 마이크로소프트는 12월부터 서울과 부산·대전·대구·광주 다섯 개 도시 매장에서 블록형 건설게임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코딩 무료 교육 및 직장인 대상 '오피스(Office) 365'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마인크래프트는 다양한 종류의 블록으로 가상의 세계를 만들고 탐험하는 게임이다. 이번 코딩 수업은 알고리즘과 논리적 사고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과 실제 코딩을 통한 마인크래프트 게임 만들기로 구성된다.

마인크래프트 코딩 교육 희망자는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 '티월드(T world)'에서 신청 가능하다.

유웅환 SK텔레콤 SV이노베이션 센터장은 "5G시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당사의 유·무형 자산을 적극 개방하고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과 마이크로소프트 간 협업은 지난 5월 박정호 사장과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CEO가 5G,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첨단 ICT 분야에서 포괄적 협력을 약속한 뒤 여러 분야에서 보폭을 넓히고 있다.

앞서 양사는 디지털 워크플레이스(Digital Workplace) 구축과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인 '프로젝트 xCloud'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황이화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