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스닥 길잡이 '스마일', 접속건수 누적 35만 돌파

"더 쉽게, 더 유용하게...든든한 길잡이 KRX 스마일"

KRX 스마일(SMILE) 홈페이지

코스닥 투자자를 위한 '스마일' 사이트가 누적 접속건수 35만을 돌파했다. 투자분석 정보를 다양화 하고 지속적으로 공급해 투자자에게 더욱 유익한 사이트로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한국거래소는 지난 15일 기준 스마일 접속건수가 누적 35만 4,000여건에 달했다고 23일 밝혔다. 11월 클릭 수가 2만 2,000건에 육박한 데 이어, 12월에도 2만건을 상회할 전망이다.

스마일(Securities Market Information Library of Exchange)은 '증권시장 정보도서관'을 지향한다는 의미다. 일반투자자에게 올바른 투자정보를 균형있게 제공해 기관투자자와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스마일을 통해 한국거래소는 투자 판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코스닥·코넥스 상장기업 분석보고서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분석 리포트뿐만 아니라 기업종합정보, 투자분석정보, 공시정보, 사이트 라이브러리, 전종목 시세판 등을 제공한다.

그동안 투자관련 정보들이 분산돼 있어 정보 파악에 어려움이 있다는 점을 해소하기 위해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졌다.

특히 기업분석 리포트는 소외된 코스닥 중·소형주 기술분석 보고서와 미래 성장성 및 투자자 관심이 높은 유망산업에 대한 산업테마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의 성장성, 잠재력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하기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투자분석 정보는 거래소가 보유한 시장 데이터 및 재무 데이터를 결합해 가공한 정보로 투자판단에 유용한 고급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데이터 분석 능력이 떨어지는 개인투자자들도 전문적인 분석을 통한 합리적인 투자를 수행할 수 있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언제나 불확실성으로 가득 찬 주식시장에서 투자자에게 든든한 길잡이 역할을 할 KRX 스마일"이라며, "보다 다양한 분석정보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시장정보 콘텐츠와 기능을 보강해 '알고 투자하는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애드버토리얼/자료제공=한국거래소]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