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한중일 경제인 함께 노력해야" 외 3건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이수현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한중일 경제인 함께 노력해야"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은 "역내 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RCEP)이 조속히 발효될 수 있게 한중일 3국 경제인들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습니다.

박 회장은 이날 대한상공회의소와 일본경제단체연합회,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CPIT)에서 공동으로 중국 쓰촨성 청두에서 개최한 '한일중 비즈니스 서밋'에 참석해 이 같이 밝혔습니다.


2.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사회적 가치 창출 방안 찾겠다"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지난 2012년부터 8년 연속 서울 동대문 창신동 쪽방촌을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최 회장은 "기업 차원에서도 고객과 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에 보답하면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3. 청호나이스 신임 대표이사에 오정원 사장 승진 내정


청호그룹이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오정원 청호나이스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시키고, 대표이사로 내정했습니다.

오 대표이사는 LG전자에서 터키 법인장과 RAC 사업부장(상무) 등을 역임했고, 이후 에이스냉동공조 대표이사 사장을 거쳐, 올해 청호나이스에 합류했습니다.


4. 김원규 이베스트투자증권 사장 "중소기업·문화컨텐츠 지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서울문고가 상장할 때까지 돕는 포괄적 경영참여형 금융자문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원규 이베스트투자증권 사장은 "이번 협약은 국내 IB(투자은행)업계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형태로, 중소기업과 문화컨텐츠 지원이라는 측면에서 의미 있는 협약"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수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