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아이스크림에듀, '홈런스마트학습센터'에 코딩 과목 오픈

"필수적인 코딩 지식 빠르고 쉽게 익힐 수 있어"
윤석진 기자

'홈런스마트학습센터'에서 코딩 로봇 '뚜루뚜루'로 학습하는 학생.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초등 1위 스마트 홈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을 서비스하는 아이스크림에듀(대표이사 조용상)가 전국의 '홈런스마트학습센터'에서 코딩 과목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수업시간은 주 1회 60분 수업으로 홈런스마트학습센터에서 진행하며, 모든 회원이 뚜루뚜루 코딩 로봇과 전용 교재인 '뚜루와 코딩'으로 아이들과 함께 놀이 방식으로 학습한다.

'뚜루뚜루'는 아이스크림에듀의 관계사인 아이스크림미디어가 기획 및 제작하고 카이스트 공학스쿨 연구진과 경인교육대학 컴퓨터교육학과 교수진이 공동 개발한 스마트 코딩로봇이다.

교육과정은 세계명작동화와 게임요소를 융합한 간단한 놀이활동의 '언플러그드' 과정과 본격적으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EPL' 과정으로 이뤄진다.

박성민 공부방사업실 실장은 "'뚜루와 코딩'은 에듀테크의 대표 학습프로그램으로 유아 7세부터 초등 고학년까지 누구나 자기 수준에서의 코딩에 대한 기초를 완성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