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관광공사, 1월에 걷기 좋은 '일출명소' 5곳 선정

신효재 기자

(사진=윤재진 객원사진기자) 삼척 장호항 일출

한국관광공사는 이달의 걷기 좋은 여행길로 새해맞이 소원 빌기 좋은 ‘일출 명소’를 주제로 5곳을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매월 여행하기 좋은 ‘걷기 여행길’을 선정하고 있다.

다음은 일출명소 5곳이다.


▲부산 해운대구 해파랑길 02코스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와 기장군을 잇는 길목에 위치한 해파랑길 02코스는 ‘동해에서 떠오르는 해와 푸른 바다를 벗 삼아 함께 걷는 길’이라는 뜻을 지닌 걷기 여행길로 부산의 대표적인 일출 장소다.

해동 용궁사는 전국 사찰 중 일출을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곳으로 해파랑길 02코스를 대표하는 여행지다. 해운대 달맞이공원 내 산책로인 ‘문탠 로드’와 청사포의 낭만을 간직한 산책길에서는 낮에 푸른 바다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으며 밤에는 달빛을 맞으며 결어갈 수 있어 힐링 여행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코스경로 미포~달맞이공원 어울마당~송정해변~해동 용궁사~대변항
총 거리 17km
숙박정보(한국관광 품질인증 업소) 선셋호텔, 센텀프리미어호텔

경북 포항시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01코스 연오랑세오녀길
경상북도 포항시에 자리한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은 호미반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따라 조성된 길이다. 그 중 01코스 연오랑세오녀길은 삼국유사에 기록되어 있는 해와 관련한 설화의 현장을 직접 둘러볼 수 있다.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은 평탄한 목조 덱으로 길을 연결했으며 곳곳에 쉼터도 설치돼 있어 누구나 쉽게 동해안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일출 명소로 유명한 호미곶 해맞이광장이 있으며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무대인 구룡포가 주변에 있으며 과메기, 대게로도 유명하다.

코스경로 청림운동장~도구해수욕장~청룡회관~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총 거리 6.1km
숙박정보(한국관광 품질인증 업소)애플트리 호텔, 포항전통문화체험관, 주식회사 연산온천파크

(강원 속초) 해파랑길 45코스
해파랑길 45코스 중 속초 구간은 동명동 속초등대 밑 바닷가에 위치한 정자 ‘영금정’을 시작으로 동해 일출을 감상하고 속초 일대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코스다.

속초등대 전망대를 지나면 아름다운 호수를 배경으로 조용히 사색하며 걸을 수 있는 길이 나타난다.

영랑호와 푸른 바다 앞 거친 바위들이 묘하게 어우러진 장사항까지 이르는 동해만의 특별함을 느끼고 싶다면 더할 나위 없이 안성맞춤인 코스이다.

코스경로 설악해맞이공원~아바이마을~속초등대전망대~영랑호~장사항
총 거리 : 16.4km

전남 여수시 향일암 해안길 생태탐방로 향일암-돌산향교
향일암 해안길 생태탐방로는 여수 향일암의 일출과 돌산도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는 길이다. 신라 원효대사가 창건한 향일암은 경남 남해 보리암, 인천 강화 석모도 보문사, 강원도 양양군 낙산사 홍련암과 함께 소위 ‘기도발’이 잘 듣기로 유명한 우리나라 4대 관음 도량 중 하나다.

향일암은 수려한 기암괴석 사이에 암자가 자리 잡고 있으며 수천 그루의 동백나무가 자생해 풍광이 빼어나다.

돌산도는 1984년 돌산대교로 연결돼 뭍이 된 섬으로 ‘돌산’이란 이름처럼 산이 많아 바다와 어우러진다. 소율항, 대율항, 작금항, 돌산항 등 아담한 항구가 도처에 자리하고 화태도와 연결된 화태대교, 돌산향교 등 곳곳의 명소를 둘러볼 수 있다.

코스경로 향일암~율림재 주차장~돌산~돌산향교, 등산로(향일암~죽포)
총거리 18km
숙박 정보(한국관광 품질인증 업소) 코모도모텔, 힐

경북 영덕군) 해파랑길 20코스 영덕 블루로드 A
경북 영덕군 블루로드는 동해바다와 함께 걷는 명품 트레킹 코스로 대게공원에서 고래불해수욕장까지 이어지며 4개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그 중 A코스는 강구 터미널에서 시작해 고불봉을 지나 해맞이공원까지 이어지는 길이다.

A코스의 종점인 해맞이공원에는 대게 집게발 모양으로 유명한 창포말등대가 기다리고 있다.

해맞이공원은 전국에서 손꼽히는 일출 명소로 붉게 솟아오르는 태양과 함께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기에 더할 나위 없다. 코스 중간에는 24기의 풍력발전기가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하는 영덕풍력 발전 단지와 영덕 신재생에너지 전시관, 정크 트릭아트 전시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코스경로 강구항~고불봉~산림생태문화공원~신재생에너지전시관~영덕해맞이공원
총 거리 18.8km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