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해맞이]평창군 새해맞이 행사…타종행사, 제례, 해맞이 등

신효재 기자

(사진=윤재진 객원사진기자)

평창군은 2020 경자년(庚子年)을 맞아 각 읍·면 번영회 중심으로 문화행사를 비롯해 타종행사, 제례, 해맞이 등 각종 새해맞이 행사를 한다.

평창읍은 1월 1일 평창읍번영회 주관으로 노산임진전적비에서 지역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창읍민속보존회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산신제, 기원문 낭독, 소원 성취 풍선 날리기, 테너 이우진과 소프라노 이성미의 경축공연과 함께 평창고 댄스동아리 BMG와 평창문화원 합장단 등이 공연한다.

방림면에서는 1월 1일 방림면번영회 주관으로 계촌클래식공원에서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해 삼베삼굿놀이 및 난타공연을 진행하고 2020년 소원을 담은 풍선날리기 행사를 진행하며, 대화면에서는 매봉산악회 주관으로 남산 정상에서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하는 해맞이 행사와 함께 남산을 찾는 등산객과 지역주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시산제를 지낸다.

봉평면에서는 1월 1일 봉평면번영회 주관으로 이효석문학관 전망대 앞에서 주민 및 관광객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맞이 Festival 2020’행사를 개최해 지역의 안녕을 기원하는 해맞이 제례를 한다.

대관령면에서는 1월 1일 대관령면번영회 주관으로 삼양목장 동해전망대에서 지역주민 및 관광객 등 1000여 명이 참석하는 해맞이 행사를 개최해 해맞이 기원제와 일출감상, 소망기원 등을 진행한다.

한편 12월 31일 진부면에서는 월정사 주관으로 월정사 전나무 숲 일원에서 신도 및 관광객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0년 새해맞이 대법회를 개최하며 건강과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탑돌이 행사를 비롯해 자정에 한해를 마감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타종행사를 연다.

이외 평창군 주관으로 군청 올림픽대종 앞에서 경자년 군민의 화합과 번영을 기원하고자 ‘2019 제야의 올림픽 타종 행사’를 개최한다.

타종식에는 한왕기 평창군수와 장문혁 평창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관내 주요 기관장 및 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해 식전 축하공연과 신년메시지 낭독,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타종, 군민자율타종 순으로 진행한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 새해맞이 행사를 통해 군민화합과 평창군의 발전을 기원하는 뜻깊은 행사가 되길 기원한다”며“따뜻하고 아름다운 또 하나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