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CES2020] 삼성전자, '선 없는 TV' 시대 예고…언제 어디서든 맞춤형 스크린 지원

조은아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최신 IT 기술의 향연이 펼쳐지는 세계가전전시회(CES) 개막을 하루 앞두고, 삼성전자가 '선 없는 TV' 시대를 예고했습니다. 삼성은 새로운 TV 비전으로 '스크린 에브리웨어'를 내세우며 소비자 맞춤형 TV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는데, 그 일환으로 무선전송 TV 기술도 개발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조은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큐브를 연상케하는 정사각형 모양의 알록달록한 디스플레이가 전시장 상단을 수놓습니다.

내일(현지시간 7일) 개막하는 세계가전전시회(CES)를 앞두고 전시 준비에 한창인 삼성전자 부스입니다.

수많은 디스플레이엔 저마다 다른 초상화 이미지가 띄워져 있는데, 여기엔 삼성전자의 새로운 TV 비전 '스크린 에브리웨어'가 반영돼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CES 개막에 앞서 '퍼스트룩'을 열고,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즐기는, 이른바 '스크린 에브리웨어'를 강조했습니다.

거실 벽면을 가득 채우는 대형 스크린이나 이동할 때 간편하게 보는 작은 스크린처럼 크기를 다양화하고, 심지어 소비자가 원하는 세로형 동영상에도 어울리게 스크린 형태도 바꾸는 것입니다.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기획된 '더 세로'가 스크린 에브리웨어의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43인치 QLED 디스플레이를 가로와 세로로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는 더 세로는 모바일 콘텐츠에 최적화된 스크린으로 지난해 국내에서 선보였으며, 올해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스크린 에브리웨어를 위해 '선 없는 TV' 기술도 공개했습니다.

한종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사장은 "전원을 주는 쪽과 받는 쪽의 무선전력 전송거리가 보통 3~4미터가 돼야 가능한데 아직 1.2미터까지 가능하다"며 "확실한 (TV의) 미래는 파워코드를 없애는 것으로 계속 기술을 개발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내일 개막하는 CES는 오는 10일까지 나흘간 열립니다.

삼성전자를 비롯한 IT기업들은 차세대 디스플레이 뿐 아니라 가전, 모바일, 자율주행 등 다양한 혁신적인 기술들을 대거 선보일 예정입니다.

다양한 각도의 스크린을 연출할 수 있는 삼성전자 '더 세로' (출처=뉴스1)

머니투데이방송 조은아입니다.

조은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