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CES 2020] 박원순 시장, '스마트시티 서울' 선봬…"CES 유치 희망"

이지안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서울시가 스마트도시를 구현한 '디지털 시민시장실'을 CES에서 선보였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서울관에 참여한 20개 스타트업 제품을 직접 체험하며 투자유치에 나서는 등 '서울세일즈'에도 힘을 실었는데요. 특히 IT 최첨단 도시 서울을 알리기 위해 CES 서울 유치 의사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이지안 기자가 전합니다.

[기사내용]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에 구현된 '디지털 시민시장실'.

교통상황과 대기오염도 등 서울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도시 현상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 플랫폼입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서울관'에서 '디지털 시민시장실'을 직접
시연하며 스마트기술을 활용한 의사결정의 효율성과 혁신적인 스마트 행정을 소개했습니다.

박 시장은 또 서울관에 출품한 20개사 스타트업의 혁신제품들을 직접 체험하며 국내 스타트업 소개와 투자유치에도 힘을 실었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 서울시는 디지털 시장실을 통해서 이미 이런 작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여기에 나와있는 수많은 기업들의 기술들을 하나로 모아서 어떻게 구체적으로 시민들의 삶속에 구현할 것인가 이것에 대해서 굉장히 큰 화두를 던져주고 있다고 봅니다.]

박 시장은 삼성과 LG, 현대자동차 등 국내 대표 기업들의 CES행사장을 둘러보며 자율주행과 5G, AI 등 최신 기술동향을 직접 살폈습니다.

특히 이러한 기술들을 통합적으로 활용해 서울의 스마트도시 구현에 더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 AI, IoT, 로봇, 인공지능 등 모든 것들이 일상의 우리 삶의 변화 또 거대한 도시의 변화를 만들어낼 기술들이라고 보여집니다. 지금 서울이 가지고 스마트 도시로서의 우위를 확실히 가져가야 되겠다 생각하게 됐습니다.]

아울러 박 시장은 CES 서울 유치 의사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CES 주관사인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의 게리 샤피로 회장과 만나 서울이 최첨단 IT도시로서 CES 개최의 최적의 도시라고 강조했습니다.
서울관서 혁신기업 전시품 살펴보는 박원순 시장 (출처=뉴스1)

박원순 시장은 CES에서 서울관 홍보와 함께 서울의 우수 스타트업의 투자를 독려하는 '서울세이즈'에 주력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머니투데이방송 이지안입니다.


이지안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