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클릭! 이 기업] 3분이면 두성 마스터…생각기법연구소, K팝 스타로 가는 지름길 제시

윤석진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K팝 스타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숱한 시행착오와 혹독한 연습을 거쳐도 한 명의 뮤지션이 나올까 말까인데요. 주식회사 생각기법연구소는 이러한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효율을 줄이고, K팝 인재를 양성하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윤석진 기자가 전합니다.


[기사내용]
생각기법연구소 예능아카데미.

강사와 학생 간의 1대1 코칭이 진행 중입니다.

학생이 피아노 반주에 맞춰 노래를 부르고, 강사는 그에 따른 피드백을 해줍니다.

[유성욱 생각기법연구소 대표이사: 좀 더 생각을 통해 쉽게 소리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한 것이 생각 기법입니다. 그 이름을 따서 학원 이름을 짓게 됐습니다.]

생각기법연구소는 자체 개발한 실용음악 커리큘럼 보유한 학원입니다.

'생각 기법 강연' 학습법은 한국저작권위원회의 등록까지 돼 있습니다.

문장 한 줄을 외워 3분 안에 원하는 소리가 나도록 하는 방식으로, 추상적인 실습만 강조하던 기존 학습법과 구별됩니다.

[유성욱 생각기법연구소 대표이사: 수학학원을 가면 공식을 배우잖아요. 마찬가지로 노래도 결과와 공식을 제시합니다. 그래서 남녀노소 누구나 공식을 외우면 그 자리에서 효과가 나타날 수 있는 거죠.]

수업 진행 방식도 다릅니다.

타사의 경우 교정 위주로 학습을 진행하나, 생각기법연구소 커리큘럼은 테스트와 단계 설정, 목표 달성, 관리 순으로 이어집니다.

생각기법연구소는 이러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직영점 수를 현재 3개에서 다음 달 6개까지 확대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올해 중국 청도와 베트남 하노이에도 지점을 내는 등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고 아카데미와 엔터테인먼트 연계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입니다.

체계적인 K팝 커리큘럼을 제시한 생각기법연구소.

올해를 기점으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윤석진입니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