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평창군-화성군, 평창알펜시아리조트에서 스키아카데미 교류

신효재 기자

(사진=평창군청)

평창군은 자매결연 도시인 경기 화성시 공무원을 초청해 16일~17일 대관령 알펜시아리조트에서 2020년 평창스키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스키아카데미는 2009년 3월 17일 평창군과 화성시가 자매결연 협약을 맺은 이래 양 도시가 실질적인 교류 활동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화성시 공무원은 김현태 일자리경제국장을 비롯한 시 소속 공무원 31명으로 이틀간 스키나 보드, 월정사 전나무숲길, 성보박물관 및 왕조실록 의궤박물관 등 평창의 대표 즐길거리를 체험 및 견학한다.

평창군과 화성시는 각각의 대표 즐길 거리인 스키와 요트를 테마로 매년 겨울과 여름에 상대도시의 공무원을 초청해 교류행사를 열고 있다.

한편 화성시는 매년 화성시장학관에 평창군 입사생을 2명 이내 선발하며 지난해 12월 주민자치센터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창읍과 동탄4동 자매결연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지역의 대표 즐길거리를 이용한 교류행사는 서로의 특성을 이해하고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자매도시 화성시와 지속적인 교류로 우호와 협력을 다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