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천시, 2020년도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

신효재 기자

(사진=이천시)

이천시는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급 신청을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2020년도 이천시 조기폐차 사업비는 약 29억 원 규모로 대략 1800대의 차량을 신청 받는다.

시 관계자는 “책정된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조기폐차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조기폐차 지원대상은 사용본거지가 이천시이며 환경부 배출가스 등급제에 따라 5등급으로 분류된 노후경유차 또는 및 2005년 12월 31일 이전에 제작된 도로용 3종 건설기계(덤프트럭, 콘크리트 믹스트럭, 콘크리트 펌프트럭)이다.

조기폐차 신청은 ▲신청일로부터 역산하여 2년 이상 연속하여 대기관리권역에 등록된 자동차 ▲자동차관리법 제43조의2에 따른 관능검사 결과 적합판정을 받아야 함 ▲한국자동차환경협회가 발급한 조기폐차 대상차량 확인서상 정상가동 판정이 있는 차 ▲정부지원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는 차 ▲최종 소유기간이 조기폐차 보조금 신청일전 6개월 이상된 차다.

2019년 조기폐차 지원금이 총 중량 3.5톤 미만 차량 기준 165만원에서 2020년 상한액이 300만원으로 대폭 인상됐으며 신차구매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추가 지원금이 없다.

한편 조기폐차를 희망하는 경우 노후차량 조기폐차 보조금 지급대상 확인 신청서(이천시 홈페이지 공고에서 확인 가능), 자동차 소유자 신분증(법인은 사업자등록증) 사본, 자동차등록증사본을 첨부해 한국자동차환경협회로 등기우편 접수하면 된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