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랜드, 감사, 청렴, 법학 등 청렴시민감사관에 외부전문가 위촉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랜드)
(사진=강원랜드)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송석두)는 17일 강원랜드 서울사무소에서 제3기 청렴시민감사관 위촉식을 개최했다.

청렴시민감사관은 부패방지 및 청렴성 제고를 목적으로 기관의 부패 취약분야 및 주요 사업에 대해 독립된 제3자의 입장에서 감시·평가하고, 시정·개선을 권고하거나 감사를 요구하는 업무다.

이번 위촉된 청렴시민감사관은 김충환 전(前) 감사교육원장, 백승수 전(前) 국민권익위원회 감사담당관, 김대희 강원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등 3명이다.

강원랜드 송석두 상임감사위원은 “청렴시민감사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관의 청렴활동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강원랜드는 국민이 신뢰하는 청렴하고 투명한 공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2015년부터 회사의 경영 투명성 강화와 조직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시민감사관 제도를 운영해 왔으며 지난 9월부터 각 부서별로 우수 직원을 위촉, 한정된 자원으로 인한 감사 사각지대를 줄이고 자율감사 역량을 높이기 위한 준감사인 제도를 운영 중이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