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독립선언’ 英해리왕자 부부, 왕족에서→평범한 시민으로... “아내를 위한 결정이었다”

문정선 이슈팀



영국 왕실 서열 6위 해리 왕자가 왕실 공무에서 물러난다.

20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해리 왕자는 자선단체 센터발레에서 “우리는 공적 자금 없이 여왕과 영연방, 군사협회를 위해 계속 봉사하길 원했지만 안타깝게도 그것이 가능하지 않았다”고 연설했다.

해리 왕자는 “(공무에서 물러나기로 한 것은) 내가 원했던 결과가 아니다”면서도 “내가 알았던 모든 것으로부터 물러나 더 평화로운 삶을 위해 한 선택임을 여러분이 이해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나는 여러분이 왕자나 서식스 공작이 아닌 35세 해리인 나에게서 진실을 듣길 원한다”며 “영국은 내가 사랑하는 곳이다. 그것은 결코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해리 왕자 부부는 지난 8일 왕실로부터 독립 의사를 밝힌 바 있다. 부부에 대한 언론의 과도한 관심, 형인 윌리엄 왕세손과의 불화 등이 배경으로 꼽힌다. 해리 왕자와 메건 왕자비 모두 최근 몇달 간 언론의 과도한 관심에 대해 불편함을 호소했다.

해리 왕자는 "나는 (언론에 의해) 어머니를 잃었고, 지금 아내가 그때와 같은 강력한 힘에 희생되는 것을 보고 있다"며 답답함을 토로했다. 그의 어머니인 다이애나 전 왕세자비는 1997년 8월 파파라치 추적을 벗어나려다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한편 전날 버킹엄궁은 해리 왕자 부부의 독립 생활은 '2020년 봄' 부터 시작된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이에 따라 해리 왕자 부부는 앞으로 '전하(His·Her Royal Highness)' 등 왕실 공식 구성원으로서의 호칭과 직책을 모두 버리고 평범한 일반 시민의 삶을 살아가게 된다.

(사진 제공: 뉴시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