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박원순 시장 "양극화 주범 '집', 부동산공유기금 해답"

이지안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박원순 서울시장이 올해 핵심 시정과제로 경제와 민생을 꼽았습니다. 최우선 과제로 '불평등 극복'을 화두로 던지고 청년과 신혼부부 지원 의지를 피력했습니다. 특히 사회 양극화 주범을 집으로 규정하고 부동산공유기금 필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습니다. 이지안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박원순 서울시장이 새해 내걸은 정책 화두는 '공정한 출발선'입니다.
박원순 시장은 신년 기자간담회를 통해 청년수당 지급과,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한 주거 지원 등으로 청년층의 불공정한 출발을 공정하게 바로 잡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공정한 출발선이 경제와 민생을 살리는 대전환의 시작으로 본 것입니다.

[박원순 서울시장: 경제와 민생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것. 그 과정에서 특히 청년층의 불공정한 출발을 공정하게 만들겠다는 것에 집중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또 경제 불평등을 해결하기 위해 부동산 공유제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부동산 불로소득과 개발이익을 환수해 부동산 공유기금으로 만들고 이 기금으로 공공 임대주택을 지어 시민의 주거문제를 해결하는데 쓰겠다는 방안입니다.

또 부동산 공유기금으로 땅을 매입해 기업에 저렴하게 공장용지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 또한 향상시킬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 각종 개발 부담금, 재건축 이럴때 우리가 갖게 되는 사회 공공기여, 이런 부분을 기초자본으로 해서 작게라도 시작해보자는게 서울시의 생각입니다.]

올해 서울시 사회복지예산은 사상 처음으로 12조원대를 돌파했습니다.

박 시장이 사회적 양극화 주범을 '집'으로 지목하면서, 올해 서울시는 청년수당과 신혼부부 주거지원, 부동산 공유기금에 더욱 올인할 방침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이지안입니다.


이지안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