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천시, 친환경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3030대 설치 지원

신효재 기자

(사진=이천시)

이천시는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을 줄여 대기질을 개선할 수 있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정용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보조금 지원 사업을 진원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올해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를 신규 설치 또는 교체하는 이천시민이며 올해 저녹스보일러 설치지원 사업물량은 일반 3000대·저소득가정 30대, 총 3030대로 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한다.

지원금액은 일반 20만원, 저소득층(수급권자, 차상위계층) 50만원이다.

주택소유주(주택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도 신청 가능)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 또는 공급자(보일러 업체 등)는 구비 서류를 갖추고 이천시청 환경보호과에 해당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환경보호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특히 올해는'대기관리권역의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오는 4월부터 대기권리권역에서 친환경 가정용 보일러 제조·공급 또는 판매가 의무화됨에 따라 많은 시민이 설치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많은 물량을 확보했다"며 "난방비 절감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경오염물질 및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