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종 코로나]박원순 서울시장 "연결 어려운 1339번 말고 120번으로"

이지안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은 29일 서울 25개 자치구 구청장들과 시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책을 시 행정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29일 회의를 열고 “보건복지부의 1339 전화가 통화량이 너무 많아서 연결이 어려운 모양”이라며 “우리 시의 120다산콜센터를 중심으로 하는 체제를 지금부터 운용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구청에서도 안내할 때 120을 이용주고 특히 120은 외국어 서비스도 되므로 더 유용한 점이 있다”며 “자양동, 구로동, 가산동, 대림동, 명동 등 중국인이 많이 살거나 중국인 여행객이 많이 방문하는 곳들은 집중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가 열린 시청 회의실에는 박 시장 등 서울시 간부들, 25개 자치구 구청장과 관계자, 취재진 등 100여명이 몰렸다.

박 시장은 "이런 과정에서 구청이 추가로 비용을 집행해야 할 텐데, 재난관리기금을 활용해서 전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오늘 중으로 (구청 지원을 위한) 특별교부금 서류에 사인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지안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