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한금융, 첫 신한AI 인공지능 기반 투자상품 출시

"AI 기술 활용, 고품질 투자자문 서비스 대중화"
조정현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국내 금융권 최초로 강화학습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적용한 '신한BNPP SHAI네오(NEO)자산배분 증권투자신탁'과 '신한 NEO AI 펀드랩'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지난해 9월 인공지능 기반의 금융 서비스 제공을 위해 16번째 자회사인 신한AI를 출범시켰으며 신한AI가 개발한 인공지능 투자자문 플랫폼인 NEO는 과거 30년 이상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상품을 추천한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은 신한AI가 보유한 인공지능 투자자문 노하우에 기반한 것으로, 신한 BNPP SHAI 네오(NEO) 자산배분 증권투자신탁은 NEO가 제공하는 마켓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딥러닝과 강화학습을 통해 글로벌 선진국 주식, 채권, 원자재에 대한 비중을 조절함으로써 안정적인 수익률을 추구하는 자산배분형 공모펀드다.

신한 NEO AI 펀드랩은 NEO의 글로벌 펀드 평가 모델과 강화학습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국내 주식형 펀드 포트폴리오에 투자한다.

신한금융 측은 "신한AI는 축적된 인공지능 핵심기술을 향후 리스크 관리, 컴플라이언스 등 금융의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고 신한금융이 보유한 금융 노하우와 디지털 신기술을 총 동원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경쟁력과 사업성을 갖춘 금융전문 AI 회사로의 성장을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정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