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일 전세기 우한서 귀환 일본인 3명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백승기 기자



일본 정부의 첫 전세기편으로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에서 일본으로 귀국한 일본인 206명 중 3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에 걸린 것으로 확인됐다고 NHK가 30일 보도했다.

방송은 후생노동성 발표를 인용, 40대 남성과 50대 여성이 귀국 후 도쿄 국립국제의료연구센터에서 진행한 정밀검사 끝에 우한폐렴에 걸린 것으로 확인됐으며, 40대 남성은 29일 귀국 후 인후통 및 발열이 발생 검사결과 우한폐렴에 걸린 것으로 밝혀졌다.

후생노동성은 일본 국내에서 증상이 보이지 않았던 사람이 우한폐렴에 감염된 것은 처음이라며 방역 대책을 강화하고 있다.

일본은 이번에 3명이 우한폐렴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총 11명이 감염환자로 늘어났다.

일본 정부는 우한 거주 자국민 귀국 희망자 중 남은 400명도 전세기편으로 서둘러 귀환시킬 계획이다.

한편 일본 정부가 파견한 전세기에서 우한 폐렴 환자가 섞여있는 사실이 드러남에 따라 한국을 비롯한 자국민 송환을 위해 전세기를 준비하는 각국도 방역대책에 비상이 걸렸다.

(사진: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