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사이클 유망주 엄세범, 태국서 훈련 도중 교통사고로 사망

문정선 이슈팀



사이클 아시아 유스챔피언인 엄세범 선수(19)가 태국에서 전지훈련을 받던 중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30일 LX(한국국토정보공사)에 따르면 28일 오전 11시(현지시간) 감독과 코치가 훈련을 이끌던 중 엄 선수가 앞에서 오는 현지인 차량과 충돌했다. 사고 직후 엄 선수를 병원으로 옮겼으나 끝내 사망했다.

태국 경찰이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인 가운데 반대편 차량이 중앙선을 넘어와 엄세범과 충돌한 것으로 파악됐다.

사고 상황에 대해서는 “단체 훈련 중 산악지대 내리막길을 지나다 사고가 났다. 사이클 간 간격이 20~30m 정도 되는 데다 사각지대에서 사고가 나 (주위에서도) 사고 장면을 정확히 보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엄 선수는 고등학교 3학년으로 졸업식을 앞두고 있었으며 지난 1월2일 LX와의 계약을 맺어 지난 18일부터 전지훈련을 소화하던 중이었다.

그는 지난해 10월 한국에서 열린 아시아 주니어 사이클 트랙 선수권에 중장거리 국가대표로 출전해 2관왕에 올랐으며 개인추발 결승에서 3㎞ 3분 17초 539로 아시아 주니어 신기록을 작성하며 우승했고, 단체추발에서도 금메달을 따내는 등 장래가 촉망되는 선수였다.

또한 다음달 17일에는 2019 대한자전거연맹 사이클 대상 남자고등부 최우수신인상을 받을 예정이었다.

(사진 제공: 뉴시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