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재)강원디자인진흥원 초대 원장 최인숙 교수 취임

신효재 기자



(재)강원디자인진흥원 초대 원장에 최인숙 교수가 3일 취임한다.

최 원장은 강원대학교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에서 첨단영상예술학 박사를 취득했으며 강원대학교 문화예술대학 부학장, 디자인학과 학과장, 지식정보디자인혁신센터 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또 TV애니메이션 광고의 리얼리티 연구 등 22편의 논문과 다용도 기능성 캘린더 등 지식재산권 13건, 문화원형사업-디지털민화원형 개발 등 34건 외 다수 연구과제를 수행한바 있다.

최 원장은 현재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추천디자이너, (사)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회 학회장, (사)강원디자인협회 이사 등을 맡고 있다.

최 원장은 "13여 년간 대학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쌓아온 학문적 지식을 활용해 도내 모든 산업군에 디자인 전문서비스를 접목하고 지역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유니콘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선제적이고 시장지향적인 정책 및 임팩트 있는 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디자인산업이 지역경제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종합 디자인 인프라 구축이 가장 시급하다"며 "디자인 접목을 통해 지역특화 산업의 고부가가치를 제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진섭 도 전략산업과장은 "강원디자인진흥원이 광주, 부산, 대구·경북, 대전(3월중 개원 예정)에 이어 전국 5번째로 문을 열게 된다"며 "디자인경쟁력으로 도내 산업발전과 기업의 잠재적역량을 높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