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윤석헌 금감원장, 손태승·함영주 'DLF 제재심' 중징계 결재

DLF 사태, 경영진 '문책경고' 금감원장 전결 완료
김이슬 기자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3일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DLF) 사태와 관련해 금감원 제재심의위원회가 결정한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겸 우리은행장과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부회장에 대한 중징계(문책경고) 및 지성규 하나은행장 경징계(주의적 경고) 처분을 최종 결재했다.

3일 금감원에 따르면 윤 원장은 이날 3차 DLF 제재심 결과에 따른 임원 제재에 대해 전결로 징계를 확정했다. 임원 제재의 경우 해임 권고나 정직이 아닌 문책경고까지는 금감원장 전결로 징계가 확정된다. 금감원은 이날 윤 원장이 결재한 징계 내용을 금융위에 전달할 예정이다.

금감원은 "3차 제재심을 거쳐 검사국과 제재심의 대상자의 소명내용 등을 충분히 청취한 후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판단했다고 생각해 심의 결과를 그대로 존중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임원 제재 외에 하나은행과 우리은행에 대한 업무 일부정지 6개월 및 과태료 부과 사항에 대해서도 증권선물위원회 심의 및 금융위원회 의결 등을 위한 금융위 건의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이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