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국제유가, 신종 코로나 확산에 하락…WTI, 50달러선 붕괴

정희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 확산으로 석유 수요가 줄 것이란 공포가 감산에 대한 기대를 압도하면서 국제유가가 내림세를 보이고 있다.

4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서부텍사스산원유(WTI)는 전날보다 50센트(1.0%) 하락한 49.61달러에 마감했다. WTI 가격이 배럴당 50달러 아래로 떨어진 건 1년여만에 처음이다.

지난달 6일 배럴당 63달러에 달했던 WTI는 현재까지 하락률이 20%를 넘어섰다. 고점 대비 20% 이상의 하락률은 조정 국면 진입을 뜻한다.

국제유가의 기준물인 4월물 브렌트유는 런던 ICE 선물거래소에서 이날 밤 10시4분 현재 44센트(0.8%) 내린 54.01달러에 거래됐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러시아 등 비회원 산유국들의 모임인 OPEC+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마무리될 때까지 하루 평균 산유량을 총 50만 배럴 추가 감산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사우디아라비아가 일시적으로 일평균 100만 배럴을 감산하는 방안도 검토되고 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